객체지향(OOP)를 잘 설계하기 위해서는 5가지 원칙이 있습니다.원칙은 말 그대로 지켜야하는 기조입니다. 이 원칙들은 코드가 복잡해지고 문제가 생겼을때 빛을 발휘합니다.그냥 무작정 외우는것보단 이해해야 '이걸 이렇게하는게 맞나?' 에 대한 근거가 될것입니다. SRP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. 단일 책임 원칙입니다.OCP와 더불어 OOP의 기반이 되는 원칙입니다.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을 져야한다.= 클래스를 변경하는 이유는 한가지여야한다.되게 모호하고 포괄적인 원칙입니다. 쉽게 생각해서,클래스가 커졌는데 책임을 하나만 지고있나?책임을 분리해서 재설계 해볼수 있지 않을까?에 대한 답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. 예를들어매번 프로젝트마다 등장하는 유저의 로그인 기능이 있습니다.유저 ..